“서큘레이터와 선풍기 차이점을 알고 계시나요?”
더위를 식히고 공기를 순환시키는 데 사용되는 두 가지 장치인 서큘레이터와 선풍기는 유사한 목적을 가지고 있지만, 그들 간에는 몇 가지 중요한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이제 함께 서큘레이터와 선풍기 차이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큘레이터는 뭘까요?
서큘레이터는 공기를 순환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기기예요. 이 기기는 일정한 각도로 회전하면서 바람을 불어내어 공간 전체를 균일하게 시원하게 만들어줍니다. 일반적으로 서큘레이터는 바람의 방향과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사용자의 마음에 맞게 조절이 가능해요. 서큘레이터는 작은 방부터 큰 공간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에어컨과 동시에 사용하거나 난방을 할 때에도 골고루 난방열기를 보내기 위해서 사용하는 경우도 많아요.
그럼 반대로 선풍기는 어떤 역할을 하나요?
선풍기는 역할이 변형되어 사용되기도 하는 기기이지만 기본적으로 우리가 선풍기라고 부르는 기기는 더위를 식혀주고 공기를 시원하게 쐴 수 있게 해주는 기기라고 해요. 테이블 선풍기, 키 큰 선풍기, 벽걸이용 선풍기, 천정형 선풍기 등 다양한 형태와 기능적으로 발전되고 있어요. 회전기능, 타이머기능,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컨트롤하는 기능과 필터의 사용으로 공기청정의 역할까지 하는 선풍기도 존재해요.
서큘레이터와 선풍기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서큘레이터와 선풍기 차이점은 어떤 점들이 있을까요? 서큘레이터는 실내의 한지점에서 다른 지점까지 선풍기가 해결하지 못하는 먼 곳까지의 거리에 공기를 이동시키는데 가장 큰 역할이 있다고 할 수 있어요. 에어컨과 동시에 가동하면 에어컨에서 먼 곳에 있는 공간도 더욱 빨리 시원해지고 실내의 모든 공간이 빠르게 온도가 내려가면 그만큼 에어컨의 가동시간을 줄여주고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게 돼요.
선풍기는 사람들이 근처에서 바람을 맞으며 더욱 시원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해요. 서큘레이터와 다르게 더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제품들이 많으며 그 기능으로는 바람의 종류, 바람의 세기 등이 있어요. 자연풍, 수면풍등으로 인공적인 바람을 싫어하는 분들에게도 취향껏 맞춰줄 수 있고, 아주 잔잔한 바람부터 강한 바람까지 선택적으로 적용할 수가 있어요.
요즘에 나오는 선풍기와 서큘레이터는 그 구분을 모호하게 만드는 하이브리드형 선풍기들도 나오고 있어요. 선풍기처럼 다양한 기능을 갖췄지만 서큘레이터의 멀리 바람을 보내는 기능도 함께 업그레이드하여 하나의 기기로 모두 적용할 수 있는 제품들도 출시가 되고 있어요. 저렴하게 구매하는 경우 기능적으로 제한되어 원하는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니 구매하실 때에는 전력소비와 모터의 종류, 키가 큰지 작은지 어떤 특별한 기능을 포함하는지 등도 꼭 체크해야 할 포인트이니 고려해서 상품을 구매하시길 바랄게요.